메인 홈 | 프라이빗 클래스 | 0823 클래스
대표문의 프리패스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

경찰 합격수기

경찰
작성일
2021-02-09 13:51

저는 대구청 2차에 최종합격한 학생입니다.

 

 

영어 90, 한국사 90, 형법 85, 형소법 80, 사회 80

 

1. 영어

 

영어가 제일 약한 과목이었습니다. 영어 때문에 몇 번 떨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정말 영어가 제일 중요한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경단기에서 영어를 들었습니다. 고등학교 때도 영어를 공부했었고 혼자해도 될 거라는 생각에 인강으로만 영어를 공부했습니다. 하지만 기초가 없었던 저는 매번 영어 때문에 떨어졌습니다. 1차 시험도 영어 때문에 떨어지고 나니 혼자서 영어를 하는 것보다 학원을 다니는 게 좋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학원을 찾다가 영가라는 학원을 알게 되었고 영가 대구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있는 반 담당이셨던 윤서희 선생님은 영어를 잡지 못하면 다른 과목을 아무리 잘하더라도 떨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강조하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른 과목을 조금 덜 공부하더라도 영어에 투자해서 빨리 합격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단어 - 단어는 제가 제일 취약한 부분이었습니다. 혼자서 하니 따로 단어시험을 치기도 그래서 등한시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영가에서는 선생님이 기초 단어 하루 200개를 무조건 외우라고 숙제로 내주셨습니다. 처음에는 200개를 어떻게 외우나 했는데 선생님이 알려주신 방식대로 외우다보니 제가 어느샌가 200개를 외우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기초단어를 다 외우고 중급단어로 가서는 하루 100개씩, 경찰 필수어휘 하루 30개씩을 외웠습니다. 꾸준히 선생님이 주시는 단어를 외우다보니 기출문제나 다른 직렬의 영어시험에서도 90%의 단어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 반복!!!! 제가 생각할 때 경찰영어는 중급까지 외우고 반복하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문법 - 수능도 쳐봤고 어느 정도 문법을 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문장에서 형식도 구분 못하는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영가를 다니면서 기초적인 형식을 잘 알게 되었고 특히 문장을 끊어서 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수업을 듣고 혼자서 숙제를 하면서 점점 형식에 대해 알게 되었고 문법도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문법 포인트를 콕콕 찍어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기본적인 수업을 듣고 문법 포인트만 잘 숙지한다면 문법도 문제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독해 - 독해는 항상 감으로 푸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독해는 정답률이 50%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영가에서는 독해 유형별로 답을 찾는 법을 잘 가르쳐 주셨습니다. 그로 인해 독해하는 시간도 단축할 수 있었고 정답에 가까이 갈 수 있었습니다. 특히 윤서희 선생님은 독해는 여러 지문을 많이 보는 게 좋다고 하셨습니다. 하나의 독해 문제를 붙잡고 오답노트를 만드는 등 시간을 소비하기 보다는 최대한 많은 유형의, 많은 수의 독해 지문을 접해보고 어떤 지문을 봐도 빨리 풀어낼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게 좋다고 하셔서 그렇게 했던 것이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저처럼 영어가 취약하신 분들은 영어만이라도 학원을 다니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학원을 다니면 다른 사람들과 같이 공부를 하니 혼자서 할 때와는 다르게 경쟁의식도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강보다 좋은 점이 모르는 것을 바로바로 물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저처럼 영어가 약하신 분들은 영어학원을 다니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