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홈 | 프라이빗 클래스 | 0823 클래스
대표문의 프리패스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

경찰 합격수기

경찰
작성일
2021-02-09 16:17

-들어가며

 

수험기간 5개월 23살 검정고시 체력29 환산54.5

3월말 시작해서 5월말까지 한국사 영어만 했습니다.

 

 

-과목별 공부

 

1.한국사(90)

지식은 부족했으나 어느 정도의 배경지식이 있었음.

경단기 노량진 실강으로 김준형 선생님 수업 들었습니다. 기본강의 주 8시간 수업 듣고 예습은 하지 않았습니다. 진도 나갔던만큼 그날무조건 복습하고 주말엔 누적복습식으로 1회독 했습니다. 인강보단 책 위주 공부로 주요내용은 암기가 많이 되었고 심화 들으며 구석구석내용 암기시작 마지막 두 달 박스특강+60일작전+모의고사 주간테스트 꾸준하게 했습니다. 최고 전략과목이었습니다.

2.영어(75)

완전 노베이스로 토익 신발사이즈 점수 나오던 수준으로 형식 품사도 잘 몰라서 완전기초부터 시작했습니다.

3월말~5월말

안미정 선생님 문법마스터+구문마스터+영스파

문법마스터도 한국사와 마찬가지로 그날복습 주말에 누적복습 식이었고 영스파도 비슷한 문법, 구문을 2달동안 1회독하며 복습식으로 공부했습니다.

단어는 경단기에서주는 가장기초단어집 1400 한달 정도만에 3회독 하고 바로 수능경선식 무한 반복했습니다.

5월말 ~ 7월초

학원 그만두고 지방으로 내려가 인강보고 공부했습니다.

안미정 독해마스터 + 경선식 수능단어장 + 제석강1800 무한반복

독해마스터 하면서 조금씩 구문도 독해도 잡혀갔고 제석강 안미정 하프꾸준하게 풀면서 문법도 계속 복습했습니다. 독해 한지문 빠르게 풀어도 기본 3분이었고 제 발목을 가장 크게 잡았던 부분이라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지만 그만큼 시간은 많이 투자 했습니다. 무조건 하루 4시간이상은 영어에만 매달렸습니다

7월초~시험

안미정60일작전 커리대로 문제 풀고 문법은 계속 하프로 대체했습니다. 여기서 경선식 단어집을 내려놓고 기출단어와 제석강1800만 무한반복했지만 제석강1800은 절반도 확실하게 못 외우고 들어갔습니다ㅜㅠㅠㅠ그러던 와중 시험 운은 좋은지 단어도 아는게 나와줬고 앞면에서 영작말고는 아리까리한부분이 다 맞아줘서 다행이었습니다. 하지만 다들 그 쉽다던 독해에서 4개나 틀려서.....암튼 영어운이 저를 합격으로 이끌지 않았나 싶네요.

 

 

3.형법(100)

첫 두 달을 한국사 영어만 했던터라 5월말이 되어서 형법을 시작했습니다. 그전 시간날 때 유추해석판례강의 정도만 들어놓은 상태였습니다.

기본강의를 2주 만에 다 돌렸습니다. 처음 형법들으면 잘 이해가 안된다던데 저는 형법 형소법은 기본강의한방에 이해가 거의 다 되어서 ㅠㅠㅠㅠ다행이었습니다.(학설은 2~3회독 부터 이해가 갔음)

커리로는 기본 1회독 기출1회독 이후 60일작전하는 동안 기본서는 5회독이상 기출3회독 하고 시험 들어가서 8분만에 다 풀었습니다.(10번은 찍어서 맞춤)

형법을 단기간에 끝냈던게 시간도 없던터라 김중근쌤 믿고 20문제 찍어 주시는거 이외에는 책에 필기도 안되있습니다. 그 위주로 했더니 문제를 다 적중하셔서.... 아 그리고 시험 전2주쯤 최신 판례 듣고 전날 한번 더듣고 들어 갔던게 고득점 비결아니었나 싶네요

 

4.형소법(90)

형소법도 김중근쌤 수업 들었고 그냥 기본1회독하면서 무조건그날복습 주말누적복습하니 한달만에 80점가까이나왔고 60일하면서 기출을 처음시작했는데 기출만 계속반복했네요.

 

5.경찰학(70)

경찰학은 황영구쌤 들었고 60일작전 들어가기 직전에 시작해서 법령도 못보고 기본서만 반복하다 시험 들어갔어요. 문제도 주간테스트랑 모의고사 말고는 본 것도 없구요. 그래서 뭐 드릴말씀이 없네요....

 

 

-체력

 

6.체력(29)

공부기간이 짧다보니 체력을 아예 못했고 시험 끝나고 깔짝해서 ...29......면접 포기할려했는데 경험이라도 해보자싶어서 면접까지 도전했습니다.

 

 

-면접

 

7.면접

부산에서 최준쌤 학원다녔습니다. 원래 목소리가 크고 소신있던 것이 장점이 되지 않았나 싶고 최준쌤은 답보다는 말하는 법을 가르쳐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합격할 수 있었던 데는 면접이 제일 컷던듯.

 

 

-마치며

 

마지막으로 공부기간이 짧지만 공부시작하고 총155일정도 되는데 하루 종일 쉰 날은 멘붕 터진 날 딱 하루

이외에 여덟 시간 밑으로 공부한날은 10일 이내..

나머지 날은 무조건 10시간이상 최고 14시간씩 채웠습니다. 단기간에 오래하는 것이 단기기억력으로 시험을 잘 볼 수 있는 길이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