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홈 | 프라이빗 클래스 | 0823 클래스
대표문의 프리패스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

사회복지직 합격 수기

지방직
작성일
2021-02-09 19:34

안녕하세요~~

매번 합격수기를 읽다가 제가 직접 합격수기를 쓰려고 하니 지금도 많이 얼떨떨하네요~

저는 2년 조금 안되게 준비하였고 작년까진 국어와 영어 점수 때문에 시험에 낙방하여서 올해에는 이 두과목에 좀 더 투자를 한 결과

올해 좋은 결과를 얻게 된 것 같습니다.

고득점으로 합격한 건 아니지만 글을 읽는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글을 올립니다.

 

 

영어-영가공무원과외 황의정선생님 (90)

작년까지 저는 영어 점수 목표가 60점 정도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올해 시험을 준비하면서 영어에 대한 무언가 조치를 하지 않으면 또 낙방할 것 같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어서 작년 8월 인터넷을 통해 영어에 대한 정보를 알아내기 시작하였고 제가 사는 광주에 영가공무원센터가 있는 걸 알아내었고 상담을 통해 황의정 선생님을 처음 뵙게 되었습니다.

그 때 저의 선택이 지금 제 인생을 바꿔놓은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영어의 기초를 다지기 위해 천일문이라는 기본 구문책을 시작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저는 처음으로 직독직해라는걸 경험하게 되었고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 학원 다니기도 많이 겁나고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선생님께서 하나하나 꼼꼼이 설명해 주셨고 실력이 부족한 저에게 따로 과제를 내주시면서 이끌어주셔서 그 기간을 견뎌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 직독직해가 조금씩 되기 시작하였고 단어도 경선식영단어로 하루에 정해진 양을 외우면서 단어시험도 보았고 단어는 시험당일 아침까지도 계속 반복해서 경선식 영단어로만 10회독정도 한 것 같습니다.

작년 10월부턴 공무원교재를 선택하는 대신 수능교재를 학원에서 선택해 주셔서 수능N, 센스업 , 파워업 등을 통해 독해 실력을 점차 늘렸습니다.

아무래도 수능영어가 공무원영어보다 독해지문도 길고 보기 문항도 하나 더 많아서 그런지 수능교재로 쭉 연습한 결과 실제 공무원 시험장에선 체감상 영어 난이도가 높지 않게 되었고 시험도 잘 보게 된 것 같습니다.

이번 사회복지 시험은 90점이 나왔고 제가 광주 사회복지직 합격하는데 가장 주춧돌이 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