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홈 | 프라이빗 클래스 | 0823 클래스
대표문의 프리패스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

교육행정직 합격 수기

지방직
작성일
2021-02-10 11:16

시험이 모두 끝난 6월 이후로 아무 생각 없이 있다가 글을 쓰려고 하니까 어색하네요.

제가 지방직 교육행정 합격수기를 쓸 날이 오기는 하는지 많이 걱정하면서 공부를 했었는데 정말 합격수기를 쓰게 되니 너무 신나면서 행복합니다!

우선 수험기간은 약 1년 반 정도 였고 선택과목은 행정법과 사회였습니다. (처음에는 행정학을 선택했었는데 행정학이 제 길이 아님을 깨닫고 행정법으로 갈아탔어요ㅠㅠ)

영어를 100점 맞았기 때문에 영어를 가장 자세하게 썼습니다!

 


<과목별 공부법>

저는 계획성 있게 공부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무슨 공부를 했는지 어떤 공부를 얼마만큼 했는지 정리가 잘 되지 않았어요.

그런데 영가 스파르타에서 강구영 선생님과 상담을 하고선 제 공부법이 잘못된 걸 깨달았죠.

그리고 선생님의 영어 수업을 들으면서 함께 커리를 짰습니다.

그래서 저에게 최적의 공부 방법을 찾을 수 있었고 지금도 선생님을 만난 걸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해요ㅠㅠ

제가 했던 커리는 모두 영가 스파르타 강구영 선생님과 함께 계획했고 또 플래너는 무조건! 필수! 사항 이였습니다.

그리고 전 의지력이 무지무지 약해서 절 잡아주는 학원이 필요해서 0823 이라는 자습관리학원을 다녔습니다!

혼자서 잘 공부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0823 추천합니다.

 

1. 영어 실강: 영가 스파르타 강구영, 영어단어: 공편토, 문제지: 이동기, 조은정, 손진숙 등

영어는 정말 다섯 과목 중에 두 번째로 시간을 많이 투자하지 않은 과목입니다. 이 점에 있어서 강구영 선생님은 정말.. 갓구영ㅠㅠ 저는 감으로 문제를 푸는 편이었는데 이 점을 많이 보완했습니다.

 

-문법: 문법 문제를 많이 풀어보지 않아서 문법 문제에 대한 감이 약한 것 같다고 문법 문제에 대해서 감을 늘리는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이론 강의는 강구영 선생님 강의를 듣고 손진숙 900제로 복습 및 연습을 했습니다. 문법 책도 선생님께서 직접 쓰시기 때문에 다른 책들보다 더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어요. 선생님 수업 스타일이 암기보다 이해 위주의 수업이기 때문에 암기에 대한 부담 없이 쉽게 문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막 흩어져 있던 문법 공식이 종이 한 장에 정리 되서 머리에 써지는 느낌? 그리고 또 문장 구조가 정말 정말 쉽게 눈에 보여요ㅠㅠ 진짜 이번에 교행직 문제 풀면서 전혀 문법 어렵지 않게 풀었어요. 선생님이 헷갈리지 마라고 했던 부분들이 많이 나왔어서 더 잘 본 것 같아요! 문법 약하신 분들 중에 강구영 선생님 강의 들으실 여건이 안되시면 손진숙 900제 꼭 풀어보세요. 진짜 제 수험기간 중 어느 책보다도 강추하는 책입니다!

 

-어휘: 아침, 저녁으로 30, 공편토 3과씩 외워서 단어시험 쳤습니다. 단어도 공편토만 계속 반복해서 외웠어요. 생활영어나 이디엄은 모의고사나 공단기 무료특강을 많이 활용했습니다. 어휘도 구영쌤은 문맥으로 푸는 방법을 훈련시켜주셔서 모르는 단어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게 풀 수 있었습니다!

 

-독해: 독해는 제가 근거 없이 감으로 많이 풀었어요. 이 감을 잃지 않으면서 근거를 찾는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강구영 선생님의 독해 수업 중에 이 부분이 가장 도움 많이 됐습니다. 답의 근거를 찾고 그 답을 확신해 가면서 독해를 하기 때문에 시간은 더 줄어들지만 답은 더 확실하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또 선생님과 수업 내용을 열심히 복습하고 적용하면 글의 문맥을 쉽게 찾을 수 있고 다음 글의 내용을 예상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글이든 부담이 없었습니다. 선생님이 교재를 직접 집필하셔서 내용도 다양하고, 과학이나 언어 지문도 다 준비해주셔서 시험 때 어려운 지문을 만나도 당황하지 않고 풀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문제 푸는 걸 엄청 좋아해서 여러 교재를 많이 풀었어요. 한 선생님 교재만 풀지 않고 골고루 풀었습니다. 하루에 한 개씩은 문제를 꼭 풀어야 감을 잃지 않는다고 구영쌤이 말씀해주셔서 하프 하나씩 풀었어요! 하프, 한덕현, 통큰기출, 해커스 등 영어 문제는 하루에 하나씩 꾸준히 풀었습니다. (강의는 모두 듣지 않고 문제만 풀었어요)

 

*강의 제외하고 교재 중에서 제가 가장 도움을 많이 받았던 교재는 손진숙 900제 입니다! 강추!

 

 

<기간 별 공부 정리>

 

9~11월까지는 국,,한국사 위주로 시간을 안배하여 기본기를 다잡았습니다. 공통과목을 웬만큼 다잡아 놓고 12월에 선택과목을 들어가기 위해서였습니다.

12월에는 행정법, 사회를 시작하면서 국,,한국사는 공부했던 것을 복습하거나 암기 위주로 공부 시간을 줄였습니다.

1월에는 공통과목 문제풀이를 시작하였고 사회, 행정법을 더 빠르게 회독했습니다.

2월부터는 공통과목 선택과목 모두 문제풀이 시작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 넣는 형태로 공부하였습니다.

 

수험기간 중 가장 큰 힘이 되어준 갓구영쌤께 감사드리면서ㅎㅎㅎ 수험생 분들 모두모두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