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홈 | 프라이빗 클래스 | 0823 클래스
대표문의 프리패스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

여경 합격 수기

경찰
작성일
2021-02-10 12:08


2차 서울여경 공채 합격생입니다.

꼬박 2년이 걸린 저의 합격 비법을 힘들게 공부하시는 예비 경찰님들을 위해 이글을 써요.

공부하는 2년 내내 과연 내가 합격할 수 있을까.. 라는 부담감 때문에 더 힘들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그 간절함이 저를 합격의 길로 이끌었던 것 같습니다.

 

먼저 첫 1년은 노량진에서 실강을 들으며 공부를 했습니다.

윌비스에서 하는 커리큘럼 기본심화 문풀 1.2.3단계를 두 번씩 듣고 나니 실강을 듣기에는 경제적으로 부담이 커져서 신림동에 있는 영가 스파르타 센터라는 관리형 독서실을 다녔습니다.

오랜시간동안 공부하는 것이 스스로 컨트롤하기 힘든데 관리형 독서실이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제가 다녔던 0823의 장점.

 

1. 08시 강제출석

2. 핸드폰반납

3. 매일 영어단어시험

4. 2 주마다 치르는 전국모의고사(고득점자에게는 독서실 할인쿠폰도 있었지만 전 못 받았어요 ㅠㅠ)

5. 주기적으로 상담시스템으로 헤이해진 마음가짐 다시정리^^.

6. 매일 스케줄러를 작성하고 검사...

7. 11시까지 자습

8. 수면버튼을 누르면 15분 자고 관리하시는 선생님이 깨우러 옵니당..

 

이런 시스템으로 운영이 되어서 공부하기는 최적화 되있는 것 같아요

어느 독서실에서 하든 공부는 자기관리이고 본인이 하기 달렸지만 저처럼 아침잠이 많은 분들에게는 좋은 것 같아요~!

제가 했던 공부방법을 조금 써볼게요 도움이 되시는 분들은 참고해서 하면 좋을 것 같아 몇 줄 적어봐요^^

 

 

-과목별 공부

 

1. 국사 100.

2차 경찰시험 국사가 너무 어려웠다고들 해서 더 뿌듯한 점수인 것 같아요.

국사는 노량진에 있는 모든 국사 선생님의 문제를 풀었던 것 같습니다.

한 선생님을 의존하기엔 시험유형이 항상 바뀌어서..한 선생님께 의존하기엔 저 스스로 불안했던 것 같아요..

윌비스에 있는 원유철샘 오태진샘 경단기 전한길샘, 신영식샘, 고종훈샘 이그잼 박찬 샘들의 동형모의고사 및 2단계 문제풀이를 전부 다 풀었습니다. 그리고 틈틈이 전한길쌤 필기노트를 무한 반복했던 것 같아요. 거의 문제만 내내 풀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모든 문제를 풀었습니다. 특히 제가 자신 있었던 국사였던 만큼 시간을 단축하려고 스톱워치로 10분을 정하고 풀었습니다.

 

 

2. 영어 ..

저의 1차 영어 점수는 65점입니다. 사실 영어 때문에 경찰을 포기할까도 생각했어요.

단어를 아무리 많이 외워도 단어 문제는 항상 어려웠고, 문법을 공부해도 점수가 잘 오르지 않아 막막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신림 영가에 계시는 조희원샘께 과외를 받았습니다.

정원 8~12명정도로 구성이 되어있어서 학생 한명 한명에게 신경써주시고 특히 취약한 부분은 개인지도까지 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1차 시험 끝나고 바로 등록해서 5개월 정도 배웠습니다. 과정은 기초부터 문제풀이과정까지인데. 처음 2달은 기초를 더 세세하게 가르쳐주셨어요.

기초부터 탄탄하게 해놓으니 문제풀이 과정을 수월하게 넘겼던 거 같아요. 수업시스템을 몇 자 적어볼게요

 

1. 미리 저에게 맞는 단어장을 주시고 아침에 오자마자 단어시험

2. 문법 수업- 매일 배운 문법에 맞춘 독해수업

3. 문법수업과 독해수업을 하며 동의어정리와 빈출어휘정리

4. 시험을 2달 앞두고 매일 오전에 문제풀이과정을 하고, 생활영어와 동의어정리를 합니다.

그리고 매일매일 단어, 문법, 독해 숙제를 내주셔서 숙제검사를 받아요..

일일이 확인하시고 모르는 문제가 나오면 사진 찍어서 여쭤보면 바로바로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희원쌤이 저의 합격까지 이끌어주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1문제 실수해서 비록 85점을 받았지만 저는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저처럼 영어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껜 추천 드립니다 ~!!

 

 

3. 3법 중에 형법이 저에겐 가장 어려웠어요.

전 김원욱샘과 김종욱샘 커리를 탔습니다.

김원욱샘 판례강의와 김종욱샘 객관식 총정리 듣고 두 분 샘의 2단계 문제를 풀었습니다.

저는 키워드를 외우기보단 이해하려고 많이 노력했어요. 경찰시험의 범위가 워낙 방대하니 단순암기를 하면 금방 잊어버리게 돼서 문제를 풀고 틀리면 해설부분을 계속 읽어봤습니다.

형법점수가 제일 취약해서 저의 방법을 강추 드리진 못하지만.. 저처럼 이해하는 방식으로 하면 절대 잊어버리진 않을 것 같아요~!!ㅋㅋㅋ

 

 

4. 형사소송법. 경찰학

두 과목은 전 신광은샘 장정훈샘 만믿고 두 샘들 커리만 탓어요

신광은샘 강의는 정말 믿고 볼만큼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1단계 강의는 짧은 시간 안에 많은걸 정리해서 좋았던 것 같아요..

경찰학강의는 단순암기여서 저는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하면서 공부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