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홈 | 프라이빗 클래스 | 0823 클래스
대표문의 프리패스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

경찰 합격수기

경찰
작성일
2021-02-10 12:41

안녕하세요 경찰공무원 최종합격 하게 된 수험생입니다.

저는 장수생 이였습니다.

제가 공부를 시작하게 된 시점이 영어 40~50점만 맞아도 합격할 수 있는 상황이였기 때문에 영어 공부를 등한시 한 결과 장수생이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어 때문에 매번 필기시험에 낙방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번 시험에 고득점 하지는 않았지만 합격 수기 써 보는게 저의 작은 로망 이였기에 이 기회에 써보려고 합니다.

 

공부는 주로 고시원에서 하다가 혼자 공부하는 제가 어느 순간 나태해져서 영가 0823에 다니면서 제 마음을 다잡고 어느 정도 자신감이 생겨서 0823을 나와 고시원 근처 독서실에 다니면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0823에 다니면서 아침 일찍 일어나서 저녁 늦게까지 하는 버릇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영어 80 영가스파르타 광주센터 김민우 선생님

저는 영어를 처음부터 열심히 하지 않았기에 점수가 많이 오르지 않았습니다.

단어를 매일매일 외워도 혼자 공부 하였기에 외워지지도 않고 힘들었습니다.

그러다가 경시모를 통해 영가 스파르타를 알게 되었고 상담 문의를 한 결과 김민우 선생님 반에 배정 받았습니다.

저는 영가 스파르타 6개월 과정을 모두 거쳤고 (기초 2개월 + 기본 2개월 + 문풀2개월) 당시 제 입장에서는 점수가 많이 올랐습니다.

소수 그룹과외를 통해 1:1 영어 상담 및 집에서 공부하다가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실시간으로 카톡을 통해 질문도 가능 하였기에 영어 초보자 입장에서는 이 부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기초반에서는 중학영문법 3800제 기본반에서는 PASS 경찰영어, 문풀은 선생님이 제공하는 문제를 풀었습니다.

단어장은 경선식 수능단어를 봤습니다.

6개월 과정이 끝난 뒤에도 모르는 부분은 선생님께 질문하였고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항상 시험 보면 어휘랑 문법이 문제였는데 이런 과정을 통해서 문법은 어느 정도 극복했습니다.

매일 단어 시험과 숙어 시험도 보고 체크 해주셨기에 점수가 계속 올랐습니다.

저는 원래 3법을 매일 돌아가면서 공부 했지만 공채 시험은 공통이 먼저라고 생각해서 3법 과목은 이그잼 1단계부터 공부를 시작 했습니다.

 

경찰학 같은 경우 휘발성이 강하기 때문에 독서실 책상에 포스트잇을 많이 붙여서 자주 본게 효율성 있었던 것 같습니다.

대체적으로 이번 시험 난이도가 어렵다고 하였습니다. 영어가 약한 경찰 수험생들이 국사를 잘 보는데 이번에는 국사가 너무 어렵게 나왔기 때문에 체감 난이도가 어렵지 않나 생각 되었습니다.

면접을 준비 할 때도 주변에 국사를 잘 본 친구들은 많이 없었습니다.

항상 시험 다가올 때 잘하는 과목에 대해 자만 안 하는게 합격의 지름길 같습니다.

항상 늦게 일어나고 늦잠 자는 습관이 영가 0823 덕분에 아침에 일찍 일어나고 늦잠 자는 버릇을 들게 해준 것 같습니다.

 

많은 경찰 수험생분들에게 저의 합격수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약한 과목은 혼자 끙끙 앓지 마시고 주변 사람들에게 상담도 많이 받아보시고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 또한 과감한 투자로 영어 점수를 대폭 향상 시킬 수 있었습니다.

날씨 추운데 감기 조심하시고 내년 1차 시험에 다들 꼭 합격 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