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홈 | 프라이빗 클래스 | 0823 클래스
대표문의 프리패스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

편입 합격 수기

기타
작성일
2021-02-23 17:29

글을 쓰기전에 1년동안 조력자가 되어주신 잘생긴 조희원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합격수기를 쓰기위해 지난1년동안 있었던 일들을 생각해보니 울컥하네요.

 

저는 군대를 다녀온 후 2월부터 인천 부평센터에 등록하여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영어를 손놓은지 오래되어서 노베이스로 시작하는 저에게 1년이라는 시간은 절대로 긴 시간이 아니였습니다.

 

그러나 학원에서 배운것을 잘 익히고 그리고 제 공부시간을 쌓아갈수록 학문들이 재미있어지기 시작했습니다.

 

합격수기라고 해서 제가 공부했던 방법을 설명드리기 보다는 제가 후회했던것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로 저는 개인적으로 편입영어에서는 단어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단어의 범위가 너무 넓기 때문에 가장 공부하기 힘든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상위권으로 갈수록 아는 만큼 이기는 싸움이 편입시험입니다.


그래서 영어만을 요구하는 편입시험은 1년보다는 2년 준비한 사람이 당연히 유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에 정말 상위권 대학을 바라보고 공부를 하시는 분이시라면 남들 2년 한만큼 1년 안에 끝낸다는 생각으로 시간분배를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둘째로 편입에는 토익전형과 편입영어전형 두 가지로 나뉘어지는데 어중간하게 두 마리 토끼를 잡으시려다가 둘 다 놓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저도 5월쯤 2~3달 안에 토익점수를 어느 정도 만들어 놓고 편입영어를 공부하려고 했다가 8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정말 많이 고생했습니다.


너무 욕심부리지 마시고 하나에 모든걸 다 투자하세요.

 


셋째로는 너무 점수에 연연하지 마세요.


여기서 점수란 모의고사와 기출문제들의 점수를 뜻합니다. 잘 나올 수도 있고 못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점수가 실제 시험에 반영되는 점수는 아닙니다.


내 실력이 지금 어느정도인지 판가름하는 지표로 사용해야지 잘 나왔을때는 하루가 공부가 잘되고 점수가 안 나왔을땐 하루를 버리는 식으로 공부한다면 페이스가 깨지기 쉽습니다.



 

마지막으로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마인드를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자신이 못나보이는게 없을 만큼 노력을 하기도 해야합니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이 추진력을 불러온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에게 너무 채찍과 비방을 하지 마시고 칭찬과 휴식을 주는 것이 더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끝에 가서는 본인이 얼마나 노력했는지 자기 자신이 더 잘 알기 때문입니다.

 


1년 동안 단맛도 느끼고 쓴맛도 느꼈지만 결과적으로 가장 큰 단맛을 느꼈습니다.


이번년도에 준비하시는 분들도 1년 동안 노력하여 결실을 맺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한 합격수기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