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홈 | 프라이빗 클래스 | 0823 클래스
대표문의 프리패스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

서울여대 합격 수기

기타
작성일
2021-02-25 02:07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여자대학교 화학과 합격생입니다.^^

 

저는 처음에 영어공부를 할때 독학으로 시작하였습니다.

 

편입영어가 제일 어렵다는 말을 들어서 자신은 없었지만 무작정 단어를 외우고 문법을 보고 무작정 문제를 풀었습니다.

 

문제풀이를 하기엔 부족한 실력이었고 제대로 공부를 하고 있는건지 어느 정도의 실력인지도 몰랐습니다.

 

그래서 체계적으로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에 부평에 있는 영가 편입과외 학원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과외식으로 수업을 들으면서 우선 선생님께서 하루 일과를 시간표로 짜주셨습니다.

 

어휘, 문법, 독해, 점심시간, 쉬는시간 등 파트별로 시간을 나누었습니다.

 

시간표를 짜고 공부를 하다 보니까 그냥 무작정 공부하는 것보다 파트별로 주어진 시간 안에 공부를 해야 한다는 생각에 잡생각도 덜하게 되고 더 집중해서 공부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독학으로 공부하다가 학원에 다니면서 주어진 시간은 거의 3개월 남짓 되었습니다.

 

그래서 얼마 남지 않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공부하라고 선생님께서 문법에서 제일 많이 나오는 문법 위주로 찍어주시며 우선순위로 공부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렇게 해서 문법에는 2시간 정도 투자하며 대부분의 나머지 시간을 어휘와 독해에 투자하였습니다.

 

독해에 제일 많은 시간을 쏟았습니다.

 

저는 학원에 다니기 전에 문제풀이를 많이 못했는데 학원수업을 문제풀이 위주로 하며 혼자 공부할 때는 기출문제만

 

계속 풀었습니다.

 

모르는 문제는 메신저로도 물어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공부할 때 자습실과 도서관을 이용했습니다.ㅎㅎ

 

자습실에는 도서관과 달리 소음기가 설치되어 있어서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것보다 집중도 더 잘되고 공부하는 분위기도 좋고 모르는 문제는 자습실에서 공부하다가 바로바로 물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옆에 편입 공부하는 학생들도 있어 경쟁심도 생기구요.

 

도서관에서는 사람도 많을 뿐더러 방학기간이라 부산한 분위기였습니다.ㅜㅜ

 

준비기간에 남들보다 길지 않아서 자신감이 부족했지만 그래도 포기하지 않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편입이 힘들다는 말만 듣고 도전하지 않았으면 합격할 수도 없을테니까요.

 

성실하게 공부하면 꼭 합격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합격할 수 있도록 수업도 잘 해주시고 원서쓸 때 상담도 잘 해주신 조희원 선생님 감사드립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