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홈 | 프라이빗 클래스 | 0823 클래스
대표문의 프리패스 1:1 문의 카카오톡 상담

경찰 합격수기

경찰
작성일
2021-03-10 15:26

1. 수험기간: 4



2. 공부경험: 영어공부는 거의 없음. 타과목도 마찬가지

 


3. 수험과정

처음부터 노량진에서 공부하지 않고 집근처 도서관가서 공부했습니다.

9시부터 6시까지 공부하면서 법과목이 너무 재미있어서 법과목만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그때 당시 영어점수는 과락수준이었지만 안일한 생각으로 영어 50점만 나와도 합격 하겠지라는 잘못된 생각으로 영어는 뒷전으로 하고 법과목만 열심히 했습니다.

물론 합격도 할 수 없었습니다.

법과목만 80점이 넘은 상황에서 1년을 보냈습니다.

 

수험생활 계속된 영어과락으로 영어의 필요성을 느끼고 조금씩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경선식 영단어를 보면서 단어위주로 공부하고 시중에 유명하다는 영어강사책과 강의를 거의 다 봤습니다.

혼자서 정말 열심히 했다고 생각되었는데도 50점이라는 저조한 점수로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공부해선 안 되겠다고 생각해서 과외를 알아보던 중 영가스파르타를 알게 되었습니다.

혼자 독학하던 것이 시간 낭비라고 생각될 정도로 점수가 공부하는 대로 나왔던 것 같습니다.

노량진에 있는 영가로 갔었는데 수업방식이 다른 선생님들과 다르게 내용을 설명하고 끝이 아닌 계속된 반복수업으로 따로 외우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이해되고 암기되는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단어도 경선식 수능 90%이상 암기 공편토 30% 암기했습니다.

2달 반 정도 영가에서 공부했고 시험을 치루게 되었는데 85점이라는 만족할만한 점수를 받고 필기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필기합격과 동시에 체력시험을 치르게 되었는데 2주면 될 줄 알았던 체력시험이 생각보다 점수가 안 나와서 최종 불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슬프기도 했지만 경찰시험 특성상 얼마 남지 않은 기간에 또 필기시험이 있기 때문에 다시 공부에 매진하였습니다.

필기시험 후 최종발표까지 세 달 정도 공부를 안했지만 어느 정도 머리에 남아있어 다음 16년도 필기시험도 통과할 수 있었지만 영어70점이라는 낮은 점수로 합격하게 되었고 이 시험 역시 최종 불합격을 하게 됩니다.

 

최종 불합격 후~

가장 불안했던 점수가 영어였기 때문에 영어를 확실히 잡고 고득점으로 합격해야 최종합격도 따를 것이라 생각해서 다시 한 번 영가스파르타를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4개월가량 다녔습니다.

기초반부터 수강하였는데 가장 특이했던 점은 매일매일 단어시험 인증이 있었고 매일 과제가 나간점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적응이 안 되서 귀찮거나 밀린 적이 있었는데 적응이 되면 금방금방 하게 되고 혼자하면 안하거나 미루게 되는 부분이 있는데 밴드로 매일 관리를 해주시니 절대 안할 수가 없고 영어 공부 습관을 제대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영어가 가장 부족해서 영어공부만 해야겠다고 생각해서 하루 종일 영어만 하고 단어와 과제도 다른 수강생보다 좀 더 많은 양을 하려고 노력했고 모르는 것도 바로바로 질문하고 이해했습니다.

문법 어휘 이디엄 독해 생활영어 빠지는 것 하나 없이 꼼꼼하게 커리큘럼이 짜여있고 구문강의까지 있어서 제대로 따라 가기만 하면 고득점이 나올 수 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4개월가량 공부를 하고 이번 시험을 쳤는데 90점이라는 점수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번엔 체력 면접 다 준비가 잘 되어서 최종합격이라는 기쁨도 얻게 되었습니다.

 

영어공부가 너무 싫어서 하지 않던 시간을 지금 생각해보면 아쉽고 후회되기도 하지만 나중엔 정말 남들 누구보다 열심히 했다고 말할 정도로 열심히 해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듭니다.

영어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건 영어에 많이 노출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일매일 단어시험과 과제 그리고 수업에서..

이렇게 영어를 많이 노출시키고 친하게 된다면 영어도 어느샌가 재미있고 충분히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기게 되는 것 같습니다.

 

 

4. 그 외

 

- 한국사는 강민성쌤으로 기본 강의를 듣고 전한길쌤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강민성쌤은 이해위주의 수업이고 전한길쌤은 암기위주의 수업으로서 처음에는 많이 이해하고 암기로 넘어갔습니다.

책은 기본서 기출집 필기노트가 있었는데 거의 필기노트만 30번 정도는 본 것 같네요.

너무 너덜너덜해서 하나 새로 살 정도로 반복 또 반복하니 어느 시험을 봐도 85이상은 꾸준히 나왔습니다.

필기노트가 정말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보기 힘들어도 눈에 익으면 가장 큰 무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 법과목은 이해와 암기를 적절히 섞으면 누구든지 80이상은 나오리라 생각됩니다.

기본수업 심화수업 그리고 기출문제집한권정도 풀면 합격권에는 들어 올 것 이라고 생각됩니다.

 

 

비록 남들보다는 긴 시간이 걸렸지만 정말 하고 싶은 꿈을 이루었다는 것에 가장 기쁘고 최불 후 정말 슬플 때도 있었지만 심기일전해서 다시 도전하였습니다.

절대 포기하지 마시고 인생에서 마지막 공부라고 생각하고 내 스스로가 정말 열심히 했다고 인정할 정도면 충분히 합격하시리라 생각되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화이팅하세요!